양평부추축제 > 위원장인사

위원장 인사말

제2회 양평부추축제
양평군 양동면의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의병의 고장 양평군 양동면 부추축제'
2016년 제1회 양평부추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어느새 1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 동안 여러분께서 양평부추축제에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알찬 양평부추축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이번 9월 23~24일에 개최되는 부추축제의 성공적 추진으로 양평부추를 비롯하여 지역 농축임산물 생산 및 제조물 가공 유통 판매 서비스 산업발전을 도모하고, 양평부추축제를 널리 알려 양평 문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의병의 고장 양동면'
양평군 양동면은 과거 지평현 상동으로 양동지역에 살던 의병장 안승우, 이춘영, 김백선 등이 전기의병 창의를 도모한 고장입니다. 양동면은 명성황후가 임오군란이 일어나 피란한 곳이기도 하며, 만세운동이 격렬하게 이루어지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국의 13도 창의군 의병들이 서울진공을 위하여 양동면 삼산리 일대에 진지를 구축하고 모여 일본군과 전투를 했던 격량의 역사와 함께 있던 고장이기도 합니다. 제2회 양평부추축제 양동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단합하여 전국 제일의 부추생산지 양동을 알리고, 을미의병의 발상지의 명성을 찾는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양평부추축제추진위원회는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주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 하겠습니다. 제2회양평부추축제 홈페이지를 찾아 주신 지역 주민과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변함없이 주민과 사회 모두에 기여하는 양평부추축제추진위원회가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양평부추축제추진위원회
추진위원장 이 복 재